9/25(월)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미술관 프로젝트 7회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진행되는 '거장의 시선, 사람을 향하다' 전시회를 탐방하였습니다.
 
선선하게 부는 바람을 느끼며 국립중앙박물관으로 기분 좋은 발걸음을 이어나갔습니다.

모든 분들이 모인 후 전시회에서의 주의사항을 듣고 전시회 탐방을 시작하였습니다.

이번 전시회 '거장의 시선, 사람을 향하다'는 영국의 내셔설 갤러리에 보관되어 있는 작품 총52점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또한 한국과 영국 수교 140주년을 기념하여 영국 내셔널갤러리 소장 명화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 전시회입니다.

국내에서 보기 힘들었던 르네상스시대 회화부터 인상주의 회화까지, 15~20세기 초 유럽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이 그림의 경우는 바탕을 어둡게 함으로서 인물을 두드러지게 보이도록 한 작품입니다.

작품 중간중간에 있는 부연 설명을 보며 시대상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 그림의 경우는 액자의 크기에 맞춰 그림에도 액자를 그려넣어 인물을 돋보이게 한 작품이며,
그렇기에 다른 액자를 사용할 수 없는 작품입니다.

이번 전시회는 총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어 2,4번째 색션이 끝난 뒤에는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강사님과도 한 컷 예쁘게 찍어보았습니다~

강사님의 작품 해설을 들으며 작품을 다양한 관점으로 볼 수도 있었습니다.

이번 전시장에는 4원소의 작품 중 불과 물을 주제로 한 작품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위의 작품은 
물을 주제로 한 작품으로, 그림에 그려진 생선은 그 시대에 잡을 수 있었던 12종류의 물고기라고 합니다.
 
작품에 대한 세밀한 부분을 기억하기 위해 사진을 찍기도 하였습니다.

많은 의미와 해석이 담겨있는 그림이 많아 그림에 숨겨진 부분들을 찾아보기도 하였습니다.

이렇게 2023 미술관 프로젝트 미술관 탐방을 무사히 마무리하였습니다. 많은 것들을 보고 
느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다음 회기에 진행될 내용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교육문화팀 김동욱 사회복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