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건강체육팀 사업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자문회의 현장을 소개합니다.


ㅇ2020년 3월 11일(수) 10시 판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일운스님)의 건강체육팀은 상반기 성공적 사업운영과 전문성 제고를 위해 자문활동 협약 및 자문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ㅇ자문 교수님으로는 동덕여자대학교 체육학과 곽애영 교수님이 방문해주셨습니다. 곽애영 교수님은 K-MOOC 사이버 강의에서 노인건강전문지도자 역량강화를 위한 사계절 운동 프로그램도 연계하는 등 복지관 사업 발전에 지원해주신 교수님입니다.


ㅇ자문회의에 앞서, 자문활동 협약도 체결하였습니다. 협약 체결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본 협약은 판교노인종합복지관 건강체육팀의 지속적인 성장 및 발전을 위해 자문교수가 최대한 지원하고, 판교노인종합복지관은 자문교수의 자문활동에 대한 내용을 적극 수용하여 사업발전에 노력함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에 있다.'


ㅇ자문회의에서는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생들과 어르신들이 함께할 수 있는 세대통합 프로그램에 대한 논의, 건강교육 참여 어르신들의 동기부여를 위한 외부대회 관련 공유, 시니어 전문 운동 프로그램에 대한 개발 등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ㅇ판교노인종합복지관 건강체육팀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여 어르신들이 체력을 증진하고, 여가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체육팀 이동재>